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승용으로서 한라마의 가능성을 보였다”
“승용으로서 한라마의 가능성을 보였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11.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트라 크로스컨트리 승마대회서 1·2위 휩쓸어

울트라 크로스컨트리 승마 대회가 12일 성읍리 일대 초원에서 열렸다.
제주에서 생산한 말의 우수성을 입증시키는 행사가 열렸다.

지난 12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OK승마장 일원에서 열린 제주 말 산업 특구 선정 기원 울트라 크로스컨트리 승마 대회에서 제주에서 생산한 이른바 한라마1·2위로 골인했다.

이날 대회엔 전국 각지에서 37명의 승마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마종엔 구분을 두지 않았으며, 경주마로 주로 쓰이는 더러브렛과 제주에서 생산한 한라마가 경쟁을 벌였다.

이날 대회는 제주의 승마산업 가능성을 타진한 건 물론, 한라마가 어느 정도의 지구력을 지느고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풀어낸 자라였다.

8시간의 제한시간을 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이들은 100만평의 억새 초원을 달리며 늦가을을 만끽했다. 대회는 10의 주로를 10번 왕복, 100를 완주해야 했다.

대회 1위를 차지한 송여심씨가 말을 안고 기뻐하고 있다.
대망의 우승은 여성에게 돌아갔다. 한라마를 탄 송여심씨(46·웰빙승마클럽)7시간4분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승마에 입문한지 3년째라는 송여심씨는 “1등을 할 줄은 몰랐다. 자연과 함께 달리니 매우 좋았다. 제주도는 국제적인 지구력 대회를 가져도 충분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여심씨에 이어, 같은 승마클럽 소속인 김주현씨가 7시간19분의 기록으로 2위를 차지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한라마협회 김상필 회장은 한라마의 가능성을 타진해봤다. 승용으로서는 한라마가 적격이다. 한국형 승용마로서의 가능성이 충분하다내년부터는 이 대회를 국제대회로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