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특집 > 이사람
이사람
“과일 당도차이 원인, 물리법칙.나무 관계, 상대성 원리로 밝혀”
농업인 김진한씨 「상대성이론과 식물역학」 펴내…전정 관련 특허 3건 출원
데스크승인 2015.11.06  09:47:14 하주홍 기자 | ilpoha@hanmail.net  
   
상대성이론과 식물역학을 펴낸 김진한씨

농업생활 10여 년 만에 ‘상대성 원리’로 과일 열매 당도 차이의 원인, 물리법칙과 나무와 관계를 밝혀내고 책을 펴낸 농업인이 있다.

그는 이를 근거로 한 과일나무 전정법 특허 3건을 등록 출원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제주시 아라동 ‘옵디강 농원’에서 감귤을 재배하고 있는 김진한 영농조합법인 여의주 대표(48)이다.

그가 연구와 실증을 통해 펴낸 책은 ‘지구 공전력을 이용한 농법’「상대성이론과 식물역학」이다.

이 책은 식물에 특수상대성 이론과 일반상대성이론을 대입해 식물의 현상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감귤나무에 열역학법칙, 동역학,유체역학, 열역학과 동역학법칙의 결합 등을 통해 원리를 풀어냈다.

저자는 지금까지 알려진 식물의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모순되거나 충돌되는 사태가 생겼고, 식물학에서 제시하는 화아분화나 정부우세성 등 설명으로 감귤나무 현상을 설명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줄기 마디와 마디사이가 아랫부분은 길다가 점점 짧아지고, 같은 가지에서 각각 다른 간극 마디의 줄기가 생기는 현상을 일례로 들었다.

이 현상은 지금까지 알려진 식물의 영양생장,생식생장, 질소, 인산, 칼륨이란 무기영양소로 설명하는 NPK이론으론 설명되지 않고, 여기에 특수상대성이론을 대입하면 이치에 맞게 설명되고 이해가 된다는 주장이다.

   
 

또 저자는 수분이 식물을 통한 이동이 벡터성을 갖는 수직성이지만, 삼투압 현상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지만 일반상대성이론을 대입하면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열역학법칙이나 유체역합법칙은 나무가 뿌리와 줄기가 서로 마주보고 대칭관계를 이루면서 에너지, 곧 질량을 주고 받는 사이임을 증명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감귤이나 과실나무 재배의 성패는 전정(가지치기)이 90%를 차지한다고 강조한다.

“감귤재배에서 가장 중요한 필수요소는 전정(가지치기)이에요. 대개 농약과 토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나무 고유특성이나 자체 생리에 초점을 맞춰 가지치기를 제대로 해주는 게 중요하죠”라고 잘라말한다.

저자는 지난해 ‘이동식감귤선별장치 및 이를 이용한 감귤유통방법’을 특허출원했다.

이어 올해는 ‘감귤을 포함하는 과일나무 전정법’ 발명특허 등록과 ‘감귤을 포함하는 과일나무 전정법(그림지수형과 동력가지 전정법)’발명특허를 출원했다.

“정지전정기술은 농부가 태양 복사 에너지와 땅의 암흑에너지를 이용해 나무줄기에 적절한 힘을 가해 입체공간에 3D프린터로 과일열매를 복제해 내는 하이터치 기술이죠. 농부가 이 일을 할 때 완성에 도달하게 하기 위해선 때론 경합유도와 살생이 불가피하기도 하지만 결국은 지상의 모든 동식물들과 협력함으로써 완성에 이르게 되는 것이에요. 그러므로 농부는 하늘의 운행을 알고 땅의 기운을 알아 지상의 모든 동식물들의 협조를 얻어내어 곡식 열매를 그릇에 담아내는 부자(夫子)이죠”

   
김진한씨가 농장에서 자신의 방법대로 가지치기한 감귤나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공수부대 중대장 출신인 저자는 장교 생활 10년을 하고 귀농했다. 2002년 제주여고 근처에 3000평을 빌어 감귤재배에 손대 지금에 이르고 있다..

저자는 전정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어떤 각도에서 커팅하고, 잘라야 할 가지와 절대 자르면 안 될 가지를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현재 제주시 아라동, 조천읍 선흘리, 성산읍 삼달리 등 감귤 7500평(노지유기농 감귤 4000평, 무농약감귤 3500평)을 재배하고 있다.

아라동 옵디강 농장에선 옵디강 노지감귤, 유기농 귤피차와 한약제 원료인 진피 등을 생산하고 감귤나무를 분양하고 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의견나누기(0개) 운영원칙 보기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0 / 최대 1000바이트 (한글 250자)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