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7년도 배분사업 설명회’ 개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7년도 배분사업 설명회’ 개최
  • 강정윤 시민기자
  • 승인 2016.07.1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사회복지 증진 위해 사회복지사 200여명 한자리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는 7월 12일 제주시 이도1동 소재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다목적실에서 도내 사회복지기관장 및 실무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배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17년도 배분기준을 공고하고 신청사업 등 다양하게 지원되는 배분사업에 대한 안내와 온라인 배분신청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도내 저소득 아동·청소년 보호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보호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2016년 복권기금 인프라구축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사업 설명회를 통해 안내된 지원사업은 도내 사회복지사업 및 사회복지활동을 행하는 기관·시설·단체를 대상으로 온라인배분시스템(http://proposal.chest.or.kr)을 통해 신청 받게 된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배분분과실행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사업 수행기관을 공정하게 선정하여 투명하게 배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복지현장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배분사업으로는 ▲자유주제 공모형태로 복지사업을 신청 받아 배분하는 신청사업 ▲주제를 정하여 배분하는 시범적이고 전문적인 기획사업 ▲긴급한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가정에 생계·의료·주거비 등을 배분하는 긴급지원사업 ▲기부자가 기부금품의 배분대상, 배분지역, 사용용도를 지정하는 지정기탁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내용 및 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jeju.chest.or.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 앞서 도내 사회복지사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한 삶을 위해 「웃음으로 여는 세상」 특강과 사회복지 현장에서 진행되는 사업에 대한 성과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고 분석·활용하기 위한 「사회복지 성과 측정」 특강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