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8:51 (목)
‘희망․내일키움통장’가입자,8월30일 역량강화 교육
‘희망․내일키움통장’가입자,8월30일 역량강화 교육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8.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희망․내일 키움 통장’ 가입자 310여명에게 자립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8월30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한다.

이번 교육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소속 전문강사를 초청 ‘합리적 금융소비’란 주제로 금융 관련 기본 상식과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등 다양한 정보제공을 한다.

희망내일 키움 통장 사업은 달마다 일정액의 본인 저축액에 자립자금을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 제도로 2010년 처음 시작했다.

근로 저소득자가 수급에 안주하지 않고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일자리 복지 필요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이다.

희망키움통장Ⅱ와 내일키움통장은 자립역량강화 교육과 사례관리 상담을 각 연 2차례 이상 참여해야 한다.

올 현재 현재 희망키움통장 Ⅰ·Ⅱ와 내일키움통장 가입유지자는 903명이다.

김성진 기초생활보장과장은 “최선의 복지는 ‘일자리를 통한 근로복지’(Workfare)”라며 “스스로 노력해 자활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데 아낌없는 지원과 근로저소득자 탈수급 촉진을 위해 하반기에도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지속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