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도민 창업 아이디어 ‘빛을 발하다’
도민 창업 아이디어 ‘빛을 발하다’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09.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 창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지원 결과 투자유치 이끌어내

제주개발공사가 시행한 2015 창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제주도내 창업 기업들이 창업지원을 받아 가시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영철)는 공모전 아이디어 중 6건을 선발해 시제품 제작 및 실증시험에 필요한 창업자금 2700만원을 지원했다.

그 결과 지원대상 T&DN(대표 이민석)은 도내 음식점 메뉴를 중국어로 제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SNS로 홍보하는데 성공, 중국 기업으로부터 5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민석 대표는 “중국의 대중여행사 등 9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형 IT 예약서비스와의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중국인 관광객 전용 온라인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그 외에도 우수 아이디어로 선발 된 A-Live(대표 강철웅)와 스노우벨트 개발(장태형), 프리마켓 기반 플랫폼 구축사업의 뉴이비자(대표 이수), 한라봉 낱개포장기 개발 농번기(대표 현동길) 등 다양한 팀이 창업지원금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창업지금 지원 외 전문적인 멘토링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면서 인재육성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