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 읍면동 복지허브화 기반조성부분‘우수기관’선정
제주시, 읍면동 복지허브화 기반조성부분‘우수기관’선정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2.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보건복지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읍면동 복지허브화 기반조성 공모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포상금 20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22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했다.

읍면동 복지허브화는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해 지역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어려움에 처한 가구에 대해 직접 사례관리를 추진함으로써 신속하고 가구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올해 5개 읍면동(한림읍, 구좌읍, 이도2동, 삼도1동, 건입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설치, 사례관리 91가구, 서비스연계 114가구에게 공적급여 지원과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가구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숙희 주민복지과자은 “2017년에도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 신설 적극 추진해 지역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2018년까지 전 읍면동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정책과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