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이종호 골’ 전북, 선다운즈 꺾고 클럽월드컵 5위
‘이종호 골’ 전북, 선다운즈 꺾고 클럽월드컵 5위
  • 미디어제주
  • 승인 2016.12.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호 사진=연합뉴스 제공]

울산 현대로 이적하는 이종호가 ‘고별골’을 넣었다. 전북 현대가 마멜로디 선다운즈(남아프리카공화국)를 꺾고 2016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에서 5위를 차지했다. 

전북은 14일 일본 오사카 스이타 시티 풋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멜로디 선다운즈와의 5-6위결정전에서 4-1로 이겼다. 5위 전북은 상금 150만 달러(약 17억5천300만원)를 차지했다. 

6강에서 북클럽 아메리카(멕시코)에 1-2로 역전패했던 전북은 마지막 경기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김보경은 전반 18분 왼쪽 측면에서 날라온 박원재의 크로스가 골키퍼 맞고 흐르자, 이를 잡아 오른발슛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2경기 연속 골을 넣으며 쾌조의 골감각을 자랑했다.

같은날 울산 현대로의 트레이드가 발표된 이종호가 전반 29분 ‘고별 골’을 넣었다. 이종호는 골 지역 정면에서 고무역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슛으로 두 번째 골을 넣었다.

마멜로디 선다운즈는 흔들렸다. 전반 41분 장윤호의 크로스를 수비수 리카르도 나스시멘토가 막으려고 발을 뻗은 게 굴절돼 자책골이 됐다. 

퍼시 타우는 후반 3분 후방에서 넘어온 공을 잡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감아 차 한 골을 만회했다. 

마무리는 장신 스트라이커 김신욱이 했다. 후반 44분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슛으로 세 골 차 대승을 이끌었다. 

경기 후 최강희 감독은 “시즌 마지막 경기인 만큼 선수들에게 유종의 미를 거두자고 했다. 그동안 경기에 못 나간 선수들이 많이 출전했다. 그 선수들이 생각 이상으로 좋은 경기를 했다. 마멜로디와 가시마 앤틀러스(일본)의 경기를 분석한 결과 개인 능력과 2대1 패스가 좋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초반부터 강한 전방 압박을 해 잘 된 것 같다. 전체적으로 선수들이 잘 움직여서 대승을 했다. 끝까지 최선 다한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박수를 보냈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