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새해설계] 이석환 제주지방검찰청검사장
[새해설계] 이석환 제주지방검찰청검사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1.0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환 제주지방검찰청검사장

제주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둠 속에서 닭의 울음이 밝은 아침을 깨우는 것처럼 제주도민 여러분 모두 밝고 힘찬 한 해를 맞이하시고,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근 제주는 관광객의 급증은 물론이고 조 단위 이상의 대규모 사업들의 진행, 대단위 주택개발 등 엄청난 경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주지방검찰청에 접수되는 사건 수도 최근 3년간 무려 40% 가까이 증가되었고, 예전에는 많지 않았던 경제범죄, 부동산 투기 및 개발 관련 범죄, 출입국 관련 범죄, 외국인범죄 등이 많이 늘어나 질적인 변화까지 체감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지난 해 저희 제주지방검찰청은 공정하고 정확한 사건 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부동산투기 및 환경훼손 사범, 출입국 사범 및 외국인 강력범죄에 대하여 엄정하게 대응해 왔습니다.

 급변하는 제주는 큰 발전과 함께 변곡점의 시기에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제는 양적인 성장을 넘어 한 마음으로 먼 미래의 제주를 생각하는 질적인 성장의 방안을 계획하고 실현해 나아가야 할 때라고 봅니다.

 여기에는 “안전”과 “청정”의 가치가 무엇보다 우선되어져야 하고, “법질서”라는 견고한 받침이 있어야 합니다.

 금년에도 저희 제주지방검찰청은 우리 제주를 위해 검찰이 해야 할 역할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국민을 위한 바른 검찰’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제주의 안전과 청정을 위협하는 부동산 투기 및 환경훼손 사범, 출입국 사범 및 외국인 강력범죄를 중점대응범죄로 삼아 계속하여 강력하게 응징하는 한편, 사정의 중추기관으로서 주어진 임무인 ‘법질서 확립’과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수사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아울러 저희 제주 검찰은 ‘의로움이 있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바르게 서야 한다.’는 ‘의재정아(義在正我)’의 정신을 항상 마음에 새기며 청렴하고 강직한 자세로 기본적인 사건 하나 하나에 그 누구도 억울함이 생기지 않도록 잘 살피고, 공정한 법 집행, 원칙에 입각한 사건 처리를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도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올 한해 도민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