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항공 안전관리시스템 IOSA 무결점 인증
제주항공 안전관리시스템 IOSA 무결점 인증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1.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항공운송 표준평가제도인 ‘IOSA(IATA Operational Safety Audit) 9th Edition’에 무결점으로 인증을 마쳤다. 이에따라 세계 기준의 안전운항 관리시스템을 입증 받게 됐다.

IOSA는 IATA가 주관하는 항공사의 안전운항, 품질보증 관리체계에 대한 평가 시스템이며, 인증기준은 미국연방항공청(FAA) 등 주요 국가 항공당국과 협력을 통해 개발했다.

제주항공은 2009년 1월 처음으로 IOSA 인증을 받은 후 2년마다 업그레이드 된 인증을 재획득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이번에 인증 받은 ‘IOSA 9th Edition’은 최신 안전기준을 적용한 평가방식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IOSA 9th Edition’ 인증을 위해 2016년 3월부터 8월까지 IATA 전문 평가기관으로부터 운항, 정비, 객실, 운송, 항공보안 등 모두 8개 분야에 걸쳐 955개에 달하는 평가항목을 심사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이번에 인증 받은 ‘IOSA 9th edition’은 제주항공이 최고 수준의 국제기준에서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