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바르셀로나 3인방 포함’ U-20 대표팀 포르투갈 전지훈련 명단 확정
‘바르셀로나 3인방 포함’ U-20 대표팀 포르투갈 전지훈련 명단 확정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1.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 사진=연합뉴스 제공]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U-20 청소년대표팀의 포르투갈 전지훈련 참가 25명 명단이 확정됐다. 

1월 16일부터 3주간 포르투갈 리스본과 트로이아에서 펼쳐지는 이번 해외 전지훈련에서 U-20 대표팀은 포르투갈 U-20대표과 친선경기를 갖고 스포르팅 B팀 등 현지 팀들과 네 번의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5일 발표된 소집 명단에는 바르셀로나 3인방 이승우, 백승호, 장결희가 포함됐고, 지난해 KFA 영플레이어상을 받은 조영욱(고려대 입학 예정)을 비롯해 한찬희(전남), 박한빈(대구), 우찬양(포항) 등 기존 주축 멤버들도 발탁됐다. 

또 고교 졸업 후 올해 바로 K리그 클래식 무대를 밟는 김진야(인천), 이승모(포항), 윤종규(FC서울) 이상헌, 문정인(이상 울산)도 선발됐다. 고등학생으로는 유일하게 김정민(광주금호고)이 뽑혔고, 연령별 대표팀 경험이 한번도 없다가 지난 제주훈련에 처음으로 소집된 하승운(연세대 입학 예정)이 다시 뽑혔다. 바르셀로나 소속 세 선수 이외의 해외파로는 오스트리아 2부리그 SV호른 소속의 김재우가 유일하다. 

신태용 감독은 “지난달 제주 훈련에서 선수별 특성은 파악했다”며, “이번 포르투갈 훈련은 대회를 앞두고 장기간 훈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기 때문에 조직력과 전술 이해도를 최대한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U-20 대표팀은 16일 파주NFC에 소집돼 바로 리스본으로 출국한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