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사람들
사람들
[새해설계] 강기창 제주특별자치도 재향군인회 회장
데스크승인 2017.01.06  10:09:39 미디어제주 | mediajeju@mediajeju.com  
   
강기창 제주특별자치도 재향군인회 회장

 올 한해는 어느 해보다 향군의 중요한 시기입니다.

 향군본부의 회장 직무대행체제를 마무리 하고 향군의 정상화 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향군으로 거듭나야겠습니다.

 향군 본연의 임무인 회원의 친목도모 및 복지 증진, 향토방위의 협조 및 지원, 호국정신의 함양 기여, 국가발전과 사회 공익의 증진, 자유 민주수호와 평화통일에 기여 하는데 힘을 쏟아야겠습니다.

 특히 북한은 UN과 국제사회의 거듭되는 고강도제재와 경고에도 불구하고2016년 새해 벽두부터 4차 핵실험에 이어 9월에는 5차 핵실험을 강행하고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한반도의 안보위협은 물론 세계평화 질서까지 위협하는 도발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제주 향군도 새로운 시대 요구에 걸 맞는 향군으로 거듭나기 위해 조직 활성화에 내실을 다지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안보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해 나가야겠습니다.

 국가안보의 제2선을 지키는 안보단체로써 튼튼한 국가안보를 형성하는데 매진하는 한편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 공익에 기여 하면서 당회 및 산하조직 임원들을 주축으로 한 안보계도활동으로 회원들의 안보의식 고취와 호국정신 함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후세대들에게 찾아가는 안보교육에 힘써 나라사랑하는 마음형성에 일조 할 것이며, 제주출신 참전자들의 6.25전쟁 경험담을 책으로 발간하여 기록보존에도 관심을 갖겠습니다.

 이와 함께 젊고 힘 있는 향군 조직 활성화를 위해 회원을 확보하고 살아있는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촉진시켜 나갈 것이며. 제주사랑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향군이 일부분 역할을 담당하는 한편 회원의 복지 증진과 명예선양 및 권익신장을 꾀하겠습니다.

 

미디어제주의 다른기사 보기
의견나누기(0개) 운영원칙 보기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0 / 최대 1000바이트 (한글 250자)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