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맞춤형 법무보호서비스 지원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맞춤형 법무보호서비스 지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1.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설계] 문창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제주지부장
문창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제주지부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는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맞춤형 법무보호서비스를 지원해 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사회 안착을 돕기 위한 형사정책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지난 2016년에는 지부 ‘개청 40주년’을 맞이했고, 2017년은 새로운 희망의 40년을 준비하며 법무보호사업을 발전시키는데 박차를 가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고자 합니다.

 첫째, 실질적인 구인-구직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직업상담 전문직원과 취업지원 보호위원, MOU구인기업 등 취업자원들을 활용해 취업지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또한, 취업박람회를 년 3회 개최해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에게는 구인난 해소의 기회를, 취업 취약계층인 보호대상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겠습니다.

 아울러, 취업성공 보호대상자에게 근속 기간에 따른 근속성공수당을 지급해 장기 근속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둘째, 보호사업 인프라 구축에 힘 쏟겠습니다.

 2014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출소자 사회정착 지원조례’ 사업에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사업의 질적 향상과 보호대상자의 조기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또한, ‘제주안전지킴이’ 현판사업과 ‘안전한라펀드’ 기부운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법무보호사업 홍보와 기부문화 확산으로 생계형 범죄자 원호지원을 위한 재정확충에 노력하고자 합니다.

 예로부터 붉은 닭은 행운을 부르고 새벽을 알리는 동물로 음기(陰氣)를 쫓고 양기(陽氣)를 불러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공단은 닭의 해를 맞아 ‘재기를 위해 음지에서 분투하고 있는 보호대상자들이 양지인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로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