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솔로'도 되는 수지, 묘하고 몽환적 매력의 '행복한 척'…그야말로 '엄지척'
'솔로'도 되는 수지, 묘하고 몽환적 매력의 '행복한 척'…그야말로 '엄지척'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1.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수지는 17일 0시 자신의 첫 솔로 데뷔 앨범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 곡은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담았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용기없이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허무함을 담은 가사와 수지의 목소리가 신스, 건반 악기와 어우러진 알앤비 얼반 장르 곡이다.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비밀이 있어 / 이렇게 웃고 있지만 / 나를 바라보는 많은 사람들은 / 행복해 보이는 나를 보겠지만 / 널 떠나 새로운 사람을 찾아가…날 바라보고 있는 시선들이 두려워 / 나를 얘기하는 말들이 무서워 /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하는 내가 싫어”

가사는 이별한 연인을 그리워하는 듯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수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듯하다. 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톱스타지만, 그렇기에 더욱 두렵고 또 불안한 감정 역시 그대로 녹아있어 뭉클한 공감을 자아낸다. 

수지는 이번 선공개곡을 시작으로 첫 솔로 데뷔에 나섰다. 지난 2010년 걸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한지 7년만에 수지의 첫 솔로 앨범 발표 소식이 알려지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은 물론이고, 윤상이 소속된 원피스, 지소울, 어반자카파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뛰어난 뮤지션 아티스트들이 수지의 앨범에 지원 사격하며 힘을 보탰다.

더불어 수지 역시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뽐냈다.

앞서 지난해 초 그룹 엑소의 멤버 백현과 함께 부른 듀엣곡 ‘Dream’이 음원차트에서 롱런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실력을 과시하며 수지의 존재감을 입증시킨 바 있어, 미쓰에이에서 보여줬던 것과는 또 다른 수지만의 매력이 담긴 솔로 앨범에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수지는 17일 0시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공개한 뒤 오는 24일 솔로 데뷔 앨범 ‘Yes? No?’를 발표한다.

아주경제 김아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