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한국노래강사협회, ‘제1기 노래강사 1급자격’ 과정 개최
한국노래강사협회, ‘제1기 노래강사 1급자격’ 과정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7.01.26 08: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래강사협회 김영희 노래코칭 원장은 21~22일 양일간에 거처 ‘제주드림하이 제1기 노래강사’ 과정을 제주시 일주동로 293-1소재 ‘한라마을작은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했다.

▲ 제주 애월 출신 가수 청혜(본명 강창윤)와 김영희 노래강사는 가수가 되는 과정 등을 설명했다.

 이번 강의는 홍병식 교수의 마음열기, 노래이론, 스피치 업 MC기법, 노래강사 불루오션 등을 강의 했다. 이나권 원장의 노래고급 기법, 진현미 국장의 노래교실 손유희 스팟 활용기법, 박경선 소장의 레크리에이션 싱어롱 기법, 류해자 교수의 노래교실 활용 실버체조 등으로 이뤄졌다.


 김영희 강사의 수업은 대중가요 실전 노래교실, 활용스킬 및 고급 노래 티칭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진시몬의 노래 ‘보약 같은 친구’ 부르기, 실전티칭법, 고고형 리듬 빠르기 이해, 박자의 개념, 및 노래 형식 이해하기, 기교법, 혼합형댄스 등의 주재로 특강이 이루어졌다.

▲ 청혜 가수는 '서울역' 등을 부르고 수강자와 기념촬영을 했다.

 이날 주관한 제주시 애월읍 출신인 김영희 노래강사는 서울을 비롯해 전국으로 뛰며 활발한 노래 코칭을 하고 있다. 서울에서 가지고 온 ‘나 나으가 어떵호연’ 등의 제주어로 된 노래도 가지고 와서 부르며 강의 했고, 또 제주출신 청혜(본명 강창윤)가수를 초청해 그의 노래 ‘서울역’ 등을 소개했다.

▲ 김영희 강사는 교수진 들을 소개 하고 요강 등을 설명했다.
▲ 제1기 제주드림하이 노래강사자격과정을 수료 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편 김영희 강사는 “고향에서 처음으로 노래강사과정 강좌를 개설했다.”며 “각 관공서 및 주민센터, 백화점 문화센터, 복지회관, 경로당 실버데이케어센터, 요양원, 양로원 등에서 아름다운 봉사와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며 개강 이유를 이어 갔다.

 김영희 강사는 “제주의 훌륭한 노래강사 배출로 향후 제주도민들의 문화혜택과 여가선용에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며 “31명의 제1기 노래강사들은 도내 마을회관, 경로당, 요양원 및 양노원 등에서 배움만큼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아름 2022-07-11 19:40:58
세종시 노래강사하시는분 있으시면
연락좀주세요ᆢ노래강사가하고싶은
사람이랍니다
01044391274김아름

김영희노래코칭원장 2017-01-29 10:42:20
김영희교수 고향 제주에서 노래강사 자격증을 성황리에 마치고 왔어요 김동호원장님을 비롯하여 유태복회장님과 함께하신 모든 강사님들 감사합니다

토박이 2017-01-29 06:24:59
노래 다듬고 싶어요 다음엔 언제 하시나요 알려주세요 안그럼 제주시 노래교실 있나요 다녀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