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49 (목)
신라호텔 서울은 ‘혼텔족’, 제주는 ‘가족 단위’
신라호텔 서울은 ‘혼텔족’, 제주는 ‘가족 단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1.3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라호텔 어덜트풀.

신라호텔 투숙객 성향이 지역별로 편차가 크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한해 나홀로 투숙하는 일명 ‘혼텔족’이 전체 이용 고객의 35%, 제주신라호텔은 커플이나 가족 단위 고객이 60%에 달했다.

서울신라호텔은 객실당 투숙 인원도 평균 1.8명으로 싱글이거나 커플인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반면 관광지에 위치한 제주신라호텔의 경우에는 객실당 투숙객이 2.3명으로 커플 또는 가족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서울신라호텔은 ‘혼텔족’을 겨냥한 패키지를, 제주신라호텔은 가족을 겨냥한 패키지를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1인 고객들을 위해 2월 28일까지 주중(체크인 일자 기준 일~목요일)에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상품인 ‘마이 홀리데이(My Holiday)’ 패키지를 출시했다.

제주신라호텔은 3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해피 3제너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피 3 제너레이션 패키지’는 조부모, 부모, 아이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성인 4인 소인 1인의 일식당 ‘히노데 브런치’ 1회가 포함되며 베이직타입과 프리미엄 타입 중 선택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베이직 타입은 △테라스 객실 2실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타입은 △코너 스위트 객실 2실 제공과 △엑스트라 베드 1개, △라운지 S 5인 무료 제공, △공항 호텔간 픽업&센딩 서비스의 혜택이 추가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