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역적' 이하늬, 장녹수로 완벽 변신…화려하고 강렬한 첫 등장
'역적' 이하늬, 장녹수로 완벽 변신…화려하고 강렬한 첫 등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1.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역적' 방송 캡처]

‘역적’ 이하늬가 장녹수로 완벽 변신했다. 

1월 30일 방송된 MBC 새 월화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에서는 장녹수(이하늬 분)와 연산군(김지석 분)의 대화를 시작으로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이날 연산은 궁녀들을 물리고 녹수에게 다가와 그의 머리를 말려주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그는 순신간에 얼굴을 바꾸고 “궁에 들어오기 전 너와 홍길동이 이미 서로 알던 사이였다지”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지며 분위기를 가라앉혔다.

연산의 싸늘한 질문에 녹수는 얼어붙었고 두 사람의 긴장감은 극에 달했다. 특히 이하늬의 녹수 연기는 그야말로 화려하고, 강렬했다. 느긋한 얼굴에서 싸늘하게 식어버린 얼굴을 보여주는 등 다양한 녹수의 표정과 몸짓으로 더욱 풍부한 캐릭터의 맛을 살렸다.

앞서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캐릭터를 소화해냈던 그는 이번 작품에서 조선을 뒤흔든 여인 장녹수 역을 맡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 ‘역적’의 첫 방송부터 강렬한 감정 변화를 보여온 그는 자신을 처음으로 예인이라 불러준 사내 길동과 자신을 유일하게 믿는 남자 연산 사이에서 갈등하는 여인의 사랑뿐만 아니라 예인으로서의 삶, 주어진 환경에 좌절하지 않고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모습까지 장녹수의 다양한 얼굴을 그릴 예정이다.

한편,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 하였으며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이야기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