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2월의 강릉, 이상화·이승훈 등 스피드스케이팅 별들 총출동
2월의 강릉, 이상화·이승훈 등 스피드스케이팅 별들 총출동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사진=연합뉴스 제공]

전 세계 24개국 32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2017 국제빙상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강릉 오벌의 강릉올림픽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018 평창올림픽을 1년 앞두고 열리는 테스트이벤트로, 전 세계 스피드스케이팅의 최강자들이 총 출동하는 명실상부한 올림픽 리허설로 치러진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치러질 강릉올림픽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이 선수들에게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 자리로 경기장의 빙질과 대회 분위기를 익히기 위해 세계 톱랭커들이 대거 출전할 예정이다. 

스피스스케이팅의 종목별 세계선수권대회는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최고의 대회로서 남녀 500m, 1000m, 1500m와 팀추월, 매스스타트를 비롯해 남자 5000m, 10000m, 여자 3000m, 5000m 등 단거리, 장거리, 단체 등을 망라하는 각 종목의 상위 랭커들이 자웅을 겨룬다.

한국에서는 올림픽 3연패를 노리는 여자 단거리의 간판스타 이상화(28·스포츠토토)를 필두로 남자 스피드의 얼굴 이승훈(29·대한항공)과 떠오르는 매스스타트 유망주 김보름(24·강원도청)이 출전할 예정이다. 

이상화는 이번 대회를 위해 캐나다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해왔다. 올 시즌 출전한 월드컵대회 스피드스케이팅 500m에서 모두 우승한 일본의 고다이라 나오와 500m 세계랭킹 1위인 중국의 단거리 간판스타 유징 등 경쟁자들과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화는 지난해 이 대회에서 우승했고, 2013년 소치동계올림픽 직전 열린 같은 대회에서도 정상에 오른 바 있으나 올 시즌 랭킹은 유징과 나오 등에 밀려 세계랭킹 5위에 올라있다.

이승훈은 평창올림픽에서 매스스타트와 팀추월을 주력 종목으로 선정하고 쇼트트랙 훈련을 강화하는 등 이번 대회를 앞두고 강훈련을 계속해왔다. 

평창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매스스타트는 한국의 메달 기대 종목으로 세계랭킹 1위 이승훈 이외에도 여자부에서 김보름이 올 시즌 월드컵 대회에서 금메달 2개와 동메달 2개를 따내며 세계랭킹 1위로 뛰어올라 평창의 꿈을 키우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남자 중장거리 부문의 세계적 스타플레이어인 스벤 크라머, 요리트 베르그스마(이상 네덜란드)를 비롯해 남자 단거리 샤니 데이비스(미국) 등 익숙한 선수들이 대거 출전할 예정이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이번 대회에 인기 가수를 초청한 특별 공연과 연예인의사회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인기그룹 ‘마마무’를 비롯해 댄스공연, 치어리딩 공연, 타악 공연을 통해 관중들에게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뿐만 아니라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정빙 시간에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평창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대회 운영을 사전 점검할 예정이며, 인터파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좌석을 사전에 예매(무료, 1인당 5매 제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