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마우링요 “기회 준 FC서울 역사에 기억되는 선수로 남겠다”
마우링요 “기회 준 FC서울 역사에 기억되는 선수로 남겠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링요 사진=FC 서울 제공]

지난 1일 FC서울의 유니폼을 입은 브라질 출신의 측면 공격수 마우링요(28)가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FC서울의 일본 가고시마에 전훈캠프에 바로 합류한 마우링요는 코칭스태프, 동료들과 첫 인사를 나누며 본격적인 발맞추기에 돌입했다. FC서울 팬들을 직접 만나기에 앞서 K리그 두 번째 도전의 결연한 각오를 전했다. 

먼저 FC서울 일원이 된 것에 마우링요는 “FC서울이라는 빅 클럽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 개인적으로도 K리그에서의 두 번째 도전인 만큼 최선을 다해 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지난 시즌 처음으로 경험한 K리그에 대해서는 “언제나 그렇듯 경기를 나설 때면 팀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면서, “지난 시즌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는 못했지만 경기에 나설 때 만큼은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내 축구 커리어에 있어서는 좋은 경험이 된 것만은 분명했다”며 회고했다. 마우링요는 2016년 7월부터 전남 드래곤즈에서 뛰었다. 

FC서울에서 펼칠 본인의 역할에 대해서는 “분명 공격수로서 좋은 모습을 선보이는 것이 최우선의 과제이다. 공격뿐만 아니라 내 위치에 있어서는 수비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 그것에 대한 어려움은 없을 것 같다” 면서, “무엇보다 팀을 위한 미션이라면 최선을 다해 이뤄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견해를 나타내기도 했다. 

FC서울에서 반드시 우승을 경험하고 싶다는 목표를 밝힌 마우링요는 “FC서울 입단은 내 축구 인생에 있어서도 큰 경력이다. 그만큼 K리그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통해 꼭 인정 받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면서, “팀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동료이자 좋은 친구가 되고 싶고, 기회를 준 FC서울 역사에 기억되는 선수로 남고 싶다”며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끝으로 팬들에게는 “다시 K리그에서 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었다. 당연히 나의 최고의 모습을 펼쳐 보여야 한다 생각한다”면서, “FC서울 팬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이겠다”며 목표를 밝혔다. 

마우링요을 비롯한 FC서울 선수단은 1일, 2차 전지훈련 장소인 일본 가고시마에 도착해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다. 가고시마에서의 전지훈련은 이 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