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KIA 최형우, 유소년야구 발전 기금 2억원 기부
KIA 최형우, 유소년야구 발전 기금 2억원 기부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준혁(왼쪽)과 KIA 타이거즈 최형우.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외야수 최형우가 지난달 17일 유소년야구 발전 기금으로 2억원을 ‘양준혁 야구재단’에 기부했다. 

양준혁 재단에 따르면 최형우의 기부금은 장학생 후원 및 초등학생 야구 캠프, 전국 초등학교 대회 개최 등 유소년야구 선수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양준혁야구재단은 아마추어 선수 20명을 ‘최형우 장학생’으로 선발해 1년간 200만원 상당의 야구 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형우는 올 시즌 중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선발된 학생들을 직접 만나 장학금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시즌 종료 후에는 호남 지역에서 초등학생 150여 명을 초청해 ‘최형우 야구 캠프’를 열고 많은 유소년야구 선수들과 시간을 나눌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재단에서 주최하는 전국 초등학교 야구대회와 청소년 야구대회를 후원하는 데 기금이 사용된다. 

특히 전국 초등학교 야구대회는 최형우의 이름을 걸고 열린다. 가칭 ‘최형우배 전국 초등학교 야구대회’는 유소년야구 발전과 함께 어린 선수들의 대회 참가 경험을 확대시키고, 유망주 발굴의 장이 될 전망이다. 

최형우는 “그 동안 많은 분들께 받은 사랑에 힘입어 FA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게 됐기에 그 사랑에 보답하는 일을 하고 싶었다”며 “작은 힘이지만 유소년 야구 발전에 힘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