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21 (목)
급성구획증후군으로 응급수술, 뭐길래 진단받자마자 수술?
급성구획증후군으로 응급수술, 뭐길래 진단받자마자 수술?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샘컴퍼니 제공]

배우 문근영이 앓고 있는 '급성구획증후군'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급성구획증후군(Acute compartment syndrome)'이란 골절이나 근육에 심한 부상을 입은 후 갑자기 구획내 근육과 신경조직의 압력이 증가해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 

특히 4~8시간 안에 근육과 신경괴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의료계에서는 응급 수술을 권한다. 응급근막절개술이라는 외과적 수술이 시행되는데, 피부와 근막부위를 수술을 통해 열어 압박을 완화시켜줘 손상을 막는다.  

만성구획증후군의 경우에는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운동,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으로 증세가 호전된다.  

한편, 3일 문근영 소속사는 "2월 1일 문근영 배우가 오른쪽 팔에 갑작스런 통증을 호소해 익일 오전 9시경 병원을 찾았다. 진료 후 급성구획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고 바로 응급 수술을 했다. 현재 경과를 지켜보고 있고 2-3일 안에 추가 수술을 해야하며, 향후 1-2차례 수술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알렸다.  

특히 수술 후 절대적인 안정을 취해야 한다는 소견에 따라 문근영 출연 예정이었던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지방 공연을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