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관광공사, 생태관광 ‘에코파티’ 개최지역 공모
제주관광공사, 생태관광 ‘에코파티’ 개최지역 공모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2.1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도내 6개 마을 선정 예정…공모 마감은 2월 27일
지난해 9월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동백동산 일대에서 열린 제3회 에코파티 모습.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생태관광 테마파티인 ‘에코파티’ 개최 지역을 선정하기 위한 마을 공모를 실시한다.

에코파티는 관광객들을 생태관광지와 주변 마을에 초대해 생태관광 프로그램, 농촌 체험, 생태 자원에 대한 가치 등을 공유하는 문화 이벤트다.

공모대상은 ▲생태 및 문화적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마을(환경부 지정 생태관광지, 자연생태우수마을 등) ▲5인 이상 마을 조직 구성이 가능한 지역 ▲생태 해설 경험이 있는 마을해설사 2인 이상 보유 지역 ▲에코파티를 5~10월 사이에 개최할 수 있는 지역 등이다.

제주관광공사는 모두 6개 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며, 공모 마감은 오는 27일이다.

심사는 생태 및 문화자원 현황, 체험 프로그램 내용, 향토음식 및 특산품 현황, 마을해설사 인프라 등을 종합 평가한다.

응모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사업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공모 결과는 3월 초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로 발표할 예정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