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정준영·이진욱 ‘문제적 남자’의 복귀, 대중들은 준비가 됐을까?
정준영·이진욱 ‘문제적 남자’의 복귀, 대중들은 준비가 됐을까?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성추문에 휩싸인 뒤 KBS2 '1박 2일'로 방송 복귀한 가수 정준영(왼쪽)과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 손님'으로 복귀하는 배우 이진욱[사진=아주경제 DB]

문제적 남자들이 돌아온다. 거센 논란과는 달리 손쉽게 복귀하게 된 이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지난 15일 여자친구와 성 추문 논란을 빚었던 가수 정준영이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로 돌아왔다. 

앞서 정준영은 9월 전 여자친구의 신체 일부를 촬영한 혐의로 고소당한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었다. 정준영은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고 ‘자숙’을 이유로 ‘1박 2일’에서 하차했다. 그리고 3개월 뒤, 정준영은 은근슬쩍 ‘1박 2일’로 복귀했다. 그는 멤버들에 관한 그리움과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재방송을 볼 때마다 (‘1박 2일’로) 돌아오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에 ‘1박 2일’ 멤버들은 막내 정준영에 대한 애틋함과 그의 복귀에 대한 열렬한 반응을 보냈다. 하지만, 문제는 시청자들 역시 이 ‘열렬한 환영식’에 동의했냐는 점이다.

지난해 성폭행 혐의 무죄 판정을 받은 이진욱 역시 6개월여의 자숙 기간을 보낸 뒤, 스크린 복귀를 앞두고 있다. 이광국 감독의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 손님’ 출연을 확정 지은 것이다. 동거하던 여자 친구에게 이유 없이 버림받은 남자가 대리운전하던 중 옛 연인을 만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내용 그린 이 작품에서 이진욱은 고현정과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무혐의 처분은 무죄가 아닐뿐더러, 이들의 손쉬운 연예계 복귀에 대중들은 불편하다는 반응이다. 의리로 똘똘 뭉친 이 열렬하고 뜨거운 환영식에서 가장 중요한 대중들은 왜 배제된 걸까?

아이디 asmw****의 네티즌은 “여자들은 잘 안다”며 “증거불충분 무혐의는 절대 무죄가 아니라는 걸”이라며 무혐의를 앞세워 쉬이 방송 복귀를 하는 이들에 일침을 가했고, 아이디 at****의 네티즌은 “논란이 마치 없던 일인 것처럼 구는 게 황당하다”고 지적했다. 또 jmb****의 네티즌은 “만약에 여자 연예인이 저랬으면 쉽게 복귀할 수 있었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점점 더 짧아지는 자숙기간과 대중들의 반응을 무시한 연예계의 의리 의식은 정말 이대로 괜찮을까? ‘문제적’ 연예인들의 당당한 복귀에 ‘연예계’만 환호하고 있다는 사실이 씁쓸할 따름이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