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도농기원,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에 75억원 투입
도농기원,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에 75억원 투입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2.1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강성근)은 ‘2017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와 여성친화형 농기계 구입 기종’ 선정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2월16일 열었다고 밝혔다.

이 심의회는 대학교수, 농업관련 유관기관, 농업인단체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 농촌마을 경관농업 자원화 사업 등 국·도비 포함 78개 사업(75억)에 대한 시범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심의회는 각 부서별 시범사업 목적과 현지심사 결과에 대한 적정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최근 3년 동안 보조금 수혜 여부, 시범사업 효과 등 종합 평가·선정하는 절차로 진행했다.

사업대상자가 없거나 미달 사업은 추가로 공모 절차를 거쳐 선정하기로 했다.

여성농업인이나 노령자들이 쓰기에 편리한 여성친화형 농기계 구입에 대한 심의를 거쳐 동력운반차 등 2종 15대를 선정했다.

이번 심의회를 통해 선정된 시범사업 대상자는 개별 통지하고 2월 중 사업추진 요령과 보조금 교부신청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해 올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