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신예 혼성그룹 카드(K.A.R.D), ‘돈 리콜’ 美 아이튠즈 메인 차트 63위ㆍUK POP 차트 22위
신예 혼성그룹 카드(K.A.R.D), ‘돈 리콜’ 美 아이튠즈 메인 차트 63위ㆍUK POP 차트 22위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SP 제공]

신예 혼성그룹 카드(K.A.R.D)가 미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16일 0시 발매된 두 번째 프로젝트 싱글 앨범 ‘돈 리콜(Don't Recall)’이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가운데 아이튠즈 메인 차트인 송 차트(Song Chart)에 진입, 63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카드(K.A.R.D)는 UK POP 차트에서도 22위, 브라질 송 차트(Song Chart) 34위로 상위권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루키의 탄생을 알렸다. 

앞서 뮤직비디오 공개직후 조회수가 100만뷰를 넘기며 심상찮은 조짐을 보였던 카드(K.A.R.D)는 현재 240만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800만뷰를 넘어선 첫 번째 싱글 '오나나(Oh NaNa)'와 도합 1000만뷰를 넘기는 등 아직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은 신예 그룹으로는 이례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카드(K.A.R.D)는 지난해 12월 데뷔 출사표를 알렸던 '오나나(Oh NaNa)'로도 아이튠즈 US K팝 차트에서 최대 2위, 일본과 영국, 프랑스 등 각 나라별 차트에도 속속 진입하며 데뷔와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카드(K.A.R.D)는 데뷔 8일만에 미국 빌보드에서 '2016년 K팝 신인그룹 TOP10'에 선정되는가 하면, "아직까지 성공적인 K팝 혼성그룹을 보지 못했지만 카드는 이를 새롭게 바꿀 그룹"이라며 '2017년 주목할 만한 K팝 아티스트 TOP5'로 잇따라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카드(K.A.R.D)는 DSP미디어에서 기획하고 준비해 온 첫 신예 혼성그룹이다. 킹(King) 에이스(Ace) 조커(jokeR) 히든(hiDDen)을 콘셉트로 작사, 작곡, 안무 창작 등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남성 멤버 비엠과 제이셉, 여성 멤버 전소민, 전지우로 구성돼 있다.

이번 두 번째 신곡 ‘돈 리콜(Don't Recall)’은 ‘원망만 남은 여자와 그런 여자를 절대 보내고 싶지 않은 남자의 엇갈린 사랑 이야기’를 담은 댄스홀(Dancehall) 그루브를 기반으로 한 EDM 곡. '오나나(Oh NaNa)'의 스토리와 연장선상의 노래로 고유의 색깔을 장착한 멤버 조합, 세련된 멜로디에 중독성 넘치는 안무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한편 총 3단계의 프로젝트로 정식 데뷔를 준비 중인 카드(K.A.R.D)는 국내외 팬들을 위해 '돈 리콜 히든 버전(Don't Recall_HIDDEN ver.)' 트랙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