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22 (목)
'김과장', 시청률 17.2%로 7회 연속 동시간대 1위 '굳건'…위기의 남궁민 운명은?
'김과장', 시청률 17.2%로 7회 연속 동시간대 1위 '굳건'…위기의 남궁민 운명은?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김과장']

‘김과장’ 남궁민이 ‘회생안’ 중간발표에 처참하게 실패하면서 ‘경리부 해체’라는 최악의 위기를 맞았다.

23일 오후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제작 로고스필름) 10회 분은 시청률 17.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7회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의 독보적인 저력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성룡(남궁민)이 사악한 꼼수를 쓴 서율(이준호)로 인해 야심차게 준비한 ‘회생안’의 중간보고가 참담하게 실패하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김성룡은 TQ택배 회생안을 만들기 위해 윤하경(남상미)을 비롯한 경리부 직원들과 힘을 합해 조사를 벌였던 상황. TQ택배 지정 정비 공장의 정비 요금 부풀리기와 외부 지정 주차장의 주차비가 비쌌던 이유가 TQ택배 본사와 이들 간의 리베이트 때문임을 간파한 후 이를 파헤쳐나갔다. 하지만 김성룡이 ‘해먹는 인간& 노나 먹는 인간 색출’이라며 TQ택배를 샅샅이 뒤지고 다니자 서율은 3일 후에 회생안 관련 중간보고회를 갖자고 제안했다. 중간보고가 성공적이면 회생안을 서포트하겠다는 서율에게 김성룡은 자신 만만하게 성공했을 시 경리부 사무실을 옮겨주고 경리부 전직원에게 사과하라며 자신의 요구까지 내놨다.

이에 김성룡과 경리부 직원들은 3일 남은 중간보고회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TQ택배에서 부당해고를 당한, 경리부 원기옥(조현식)의 아버지 원남철과 부정을 증명해줄 내부고발자로 TQ택배 회계경리부 임정우 부장, 두 명을 확보한 것은 물론 리베이트 추정액이 지난 3년간 기준으로 120억이 넘는, 엄청난 규모였다는 사실까지 추정해냈다. 

그리고 회생안 중간 보고회 당일, 김성룡은 경리부 직원들과 열심히 준비해온 회생안 내용을 장유선(이일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에게 발표해 나갔다. 김성룡은 “TQ택배 이 양반들, 거래업체로 부터 리베이트 받으려고 직원들을 이용했습니다. 더 비싼 데 이용하게 하고, 거기서 생긴 이익을 업체랑 나눈 거죠. 직원들 아무리 쥐어짜도 적자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내부 부정! 바로 이게 적자의 가장 큰 원인이고 이거만 없애면 되요”라고 TQ택배 적자 원인을 지적한 뒤, 이에 대해 두 명의 증인을 불러 세웠다. 

그러나 예상과 다르게 원남철은 정리해고는 정당했다며 거짓 고백을 했고 임정우 부장은 불법적 리베이트와 불법자금 형성은 사실무근이며 김성룡에게 겁박 당했다라는 거짓 증언을 했다. 결국 서율에게 협박을 당한 원남철과 임정우 부장이 증언을 뒤엎으면서 김성룡과 경리부의 ‘회생안 중간보고’는 처참하게 망하고 말았다. 

임원들이 자리를 떠나고 난 후 명연자실한 분위기 속에서 김성룡은 “내가 어떻게 이렇게 당하냐...천하의 김성룡이가 어떻게 이렇게 당해!”라며 격분했고, 서율은 고작 이러자고 회생안을 만든다고 했냐며 한껏 비웃었다. 그리고 급기야 서율은 “하여튼 우리 이사님 판 짜는 거는 세계, 아주 은하계 최강이야”라며 분노의 웃음을 짓던 김성룡에게 “약속대로 처분 내릴게. 지금 이 시간부로 경리부는 해체한다!”라며 공표했던 터. 경리부 전원을 싸늘하게 바라보는 서율과 분노로 이글거리는 김성룡의 표정이 교차되면서, 과연 경리부는 이대로 공중분해 될 것인지, 김성룡의 앞날은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 11회는 오는 3월 1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