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27 (금)
창조형 미래인재 관광도슨트 운영위원회 개최
창조형 미래인재 관광도슨트 운영위원회 개최
  • 진수연 시민기자
  • 승인 2017.03.0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3월 2일(목) 서귀포시청 2청사 4회의실에서 창조형 미래인재 관광도슨트 육성사업 운영위원 및 사업단 관계자 등 참석해 6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2016년 관광도슨트 육성사업 교육결과 보고 및 2017년 관광도슨트 사업계획 심의를 목적으로 열렸으며 운영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운영위원 및 사업단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탁기관인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로부터 전년도 2기, 3기 교육결과 보고와 금년도 4기, 5기 교육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호 의견교환으로 이어졌다.

 이날 제시된 주요의견을 보면 커뮤니티 활성화 등으로 수료생 사후관리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교육효과를 세분화해서 만족도 조사가 필요하다 의견등이 제시됐다.

 또한 교육의 폭을 넓혀서 문화, 역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송성진 위원장은 교육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과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현장의 많은 관광인들이 관광도슨트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정윤창 관광진흥과장은 오늘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은 적극 검토해서 관광도슨트 육성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관광도슨트 2기,3기 교육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각 기수별 6주간의 기본교육과 2주간의 현장실습 등 총 8주에 걸쳐 관광인프라 탐방, 관광지·관광 호텔 현장직업체험 등 실무형 교육으로 이뤄졌고 28명이 취업됐다.

 관광도슨트 육성사업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개년 사업으로 국비 460백만원을 지원받아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