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0:33 (목)
제주항공, 제주대학교 채용설명회 개최
제주항공, 제주대학교 채용설명회 개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3.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4일 제주대 창조일자리센터 잡카페서 진행
제주항공이 3월 14일 제주대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이 지난 14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제주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잡(Job)카페(대학원동 1층)에서 제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채용설명회는 백재석 제주항공 인사팀장이 회사소개와 기업이 요구하는 가치, 인재상, 지원가이드 등 채용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어떤 업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일반전형, 어학특기전형, 재주캐스팅 등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는 객실승무원의 열린 채용방식인 ‘재주캐스팅’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재주캐스팅’은 어학점수, 자격증 등의 조건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전형으로 지원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뽐낼 수 있는 전형이다.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객실승무원 면접에서는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지”, “채용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등 평소 제주항공에 궁금했던 내용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제주항공은 오는 3월 19일까지 일반직과 정비직 신입/경력사원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객실승무원은 오는 9월경 하반기 공채가 예정돼 있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해 1월 제주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어 우수한 글로벌 인재 양성과 인적자원 활용 협력 등을 위해 상호 도움을 주기로 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