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중진공,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 신청 받아
중진공,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 신청 받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3.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반정식)는 기술개발은 마쳤으나 사업화하지 않은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술사업화 진단을 통해 사업화 유망기술 보유기업을 선발하고, 선발기업에게 사업화 기획, 시장검증, 시장친화형 기능개선 지원, 추가 연계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이 자체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업 맞춤형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정부 R&D 성공판정 기술 또는 특허 등록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신청 때 해당 기술은 사업화 진행이 되지 않은 기술이어야 하며, 기업 당 1개 기술사업화 추진 과제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화 기획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화 추진 로드맵 작성과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연계를 위한 단기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들어가는 전문가 비용은 전액 지원한다.

 

시장검증은 양산을 위한 투자결정 이전에 잠재고객 납품을 위해 필요한 성능테스트, 시장 반응조사 및 고객 패널 조사 등을 지원한다.

 

시장친화형 기능개선은 개발된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성능향상과 기능개선에 필요한 개발 보조금을 지원한다. 선정 기업에겐 1년 이내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할 수 있다.

 

개발된 기술의 사업화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 공지사항에서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기한은 3월20일부터 31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창업 기술처(☏055-751-9853)로 문의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