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범죄자 박근혜 즉각 구속하라"
"범죄자 박근혜 즉각 구속하라"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3.21 14: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제주, 검찰 조사 받는 박근혜-즉각 구속 촉구

민주노총제주본부가 21일 논평을 내고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을 촉구했다.

 

이들은 논평을 통해 "검찰에 출두한 박근혜는 포토라인 앞에 서 최소한의 사죄라도 기대했던 국민들의 바람을 저버리고 검찰청사 안으로 사라졌다"라며 "국민의 분노와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에 승복하지 않은 채 진실을 밝히겠다 말하고 있다"라며 적반하장의 자세라 비난했다.

 

이어 "헌법정신을 무시하는 박근혜의 불복정치를 끊고 완전한 파면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구속이 불가피 하다"라고 주장하며 "파면당한 전직대통령을 예우한다고 법을 느슨하게 집행하거나 특권을 부여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우려했다.


또한 "청와대가 조직적으로 검찰수사에 필요한 중요한 증거를 폐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주장하며 "충분히 예상되는 증거인멸을 막고 청와대 압수수색을 통해 범죄사실을 증명할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박근혜 구속수사는 꼭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이들은 "절대다수의 국민은 법죄자 박근혜에게 분명하고 엄정한 처벌이 이뤄지길 바라고 있다"면서 "검찰은 반드시 박근혜 구속수사를 통해 그 어떤 권력도 법 보다 위에 설 수 없음을 분명하게 보여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불구속? 2017-03-22 18:36:46
도주우려가 없어 불구속할수도 있다고?
이재용이는 도주우려가있어 구속했나?
같은범죄연루자로 많은사람들이 공범으로 구속되었는데 주범을 불구속한다?
그러고도 이나라의 검찰 ,을 비롯한법관들이 법의공정성을 아가리에 올릴수있나?
이게 나라냐 ?

+_+ 2017-03-21 15:27:14
민주노총제주본부가 아니라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 논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