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안희정 지지 선언 제주 청년 1200여명 명단 상당수가 ‘가짜’
안희정 지지 선언 제주 청년 1200여명 명단 상당수가 ‘가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3.2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사자 동의도 없이 명단 포함 … 이성재 전 도당 대학생위원장 잘못 시인
지난 20일 이성재 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대학생위원장 등이 안희정 후보 지지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 미디어제주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 중 한 명인 안희정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는 제주 지역 청년 명단 중 상당수가 본인 동의를 구하지 않고 명단에 일방적으로 이름이 올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구나 명단 중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군인과 경찰, 소방관, 공무원, 언론계 인사들까지 명단에 있는 것으로 드러나 상당한 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지난 20일 오전 10시 이성재 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학생위원장 등은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안희정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면서 ‘안희정을 지지하는 제주 지역 청년’이라면서 1219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하지만 이 명단 중 상당수가 당사자의 동의를 얻지 않은 채 일방적으로 이름을 올린 것으로 드러난 것이다.

 

제주CBS 보도에 따르면 제주대 사회과학대와 경상대 일부 학과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명단이 안 후보 지지 여부와 상관 없이 명단에 포함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명단에 오른 A씨는 “민주당 경선을 신청했지만 전화나 메일, 문자도 없이 이름이 올라간 게 어이가 없다”면서 “실제로 안 후보를 지지하지도 않고, 이러한 보여주기실 홍보를 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다. 이름을 당장 빼달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모 대학 특정 학과 출신 현직 언론인들의 이름이 명단에서 확인되기도 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이성재 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급함이 앞서 선후배, 동료들에게 큰 폐를 끼쳤다. 저의 수양 부족으로 인한 불찰”이라면서 “모든 질책을 달게 받겠다. 깊은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는 글을 올렸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