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피겨여왕’ 김연아 “최다빈 자랑스럽다…친한 언니로 응원”
​‘피겨여왕’ 김연아 “최다빈 자랑스럽다…친한 언니로 응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3.2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 사진=연합뉴스 제공]

‘피겨여왕’ 김연아(27)가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 깜짝 금메달을 따낸 ‘연아키즈’ 최다빈(수리고)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연아는 21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열린 ‘친환경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통합적 수자원관리 프로젝트 협약식’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가했다. 

이날 김연아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친환경 올림픽 개최를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 모여 노력해주시는 모습에 감명받았다”며 “일상 속에서 작게나마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특히 김연아는 평소 환경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환경 보호를 위해 작은 실천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연아는 “손 씻을 때나 양치질 할 때 물을 아끼려고 하고, 핸드폰 충전이 다 되면 전원을 빼두는 것이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듣고 난 뒤 이를 실천하고 있다”며 “사소하지만 개인 선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조금씩 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연아는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출전을 앞둔 최다빈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담았다. 김연아는 “최다빈이 자랑스럽다”며 “시니어 선수이자 친한 언니로서 해줄 수 있는 조언들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피겨를 잘 이끌어 나가줬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또 2017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주니어피겨선수권대회에서 나란히 톱5에 성공한 차준환(휘문고)과 임은수(한강중)에게도 “얼마 전 끝난 세계주니어선수권에서 차준환과 임은수가 좋은 성적을 냈는데 더 노력해서 한국 피겨를 이끌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을 하루 앞두고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연아를 비롯해 코카-콜라사, 세계자연기금(WWF),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강원도, 국립공원관리공단, 에코그린캠퍼스 등 민간·지역·정부 대표들이 참석해 통합적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를 상징하는 모형에 수생식물을 심으며 친환경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