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도관광협회, 제주의 독특한 테마여행상품 공모
제주도관광협회, 제주의 독특한 테마여행상품 공모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4.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여행사 대상으로 외국인·내국인 등 2개 부문에 걸쳐

제주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가 테마여행상품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공모 마감은 오는 17일이며, 제주도내에 본점을 둔 여행업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외국인 및 내국인 2개 부문에 걸쳐 공모를 진행한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우수한 여행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관광관련 전문가들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업자의 수행능력, 상품의 경쟁력, 상품 운영계획 등을 감안해 평가할 계획이다. 선정된 여행상품들은 판로 개척과 실질적인 관광객 모객 촉진에 필요한 광고비, 현지 세일즈 활동비, 모객 인센티브 등을 지원받게 된다.

 

외국인 대상 테마여행상품은 레저스포츠(낚시, 마라톤, 싸이클 등), 문화·전통(미식, 웨딩 등)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는 여행상품이다. 상품의 구성요건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고려해 1일 이상의 체험일정, 공영 및 사설관광지 필수, 전 일정 쇼핑 3회 이내, 3성급(1급)이상 호텔 투숙 등의 조건이 들어가야 한다.

 

내국인 대상 테마여행상품은 이벤트 활용 관광상품, 제주 유배길·순례길 연계 전통문화 관광상품, 레저스포츠 연계 관광상품, 공정관광·복지관광 등 공익성을 추구하는 관광상품, 기타 특정테마를 활용한 관광상품 등을 선정한다.

 

자세한 공모 계획은 도관광협회 홈페이지(visitjeju.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 064-741-8794 또는 877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