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4월호 발간
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4월호 발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4.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제주시」 앞 표지(왼쪽)과 뒷 표지

 

4월 유채꽃을 표지로 한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 제주시」 4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이야기가 있는 글판’은 지역주민들과 나눔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는 김치공장 대표 강종주 씨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특집’은 날로 심각해지는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양쓰레기 종합대책과 책 읽는 제주시가 되기 위한 범시민 독서운동 대해 다뤘다.

 

‘초점’은 불법주정차 근절을 통한 사람중심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일과 열정’ 코너는 올바른 4·3의 역사에 대해 알리는 4·3평화공원 문화관광해설사와 생활문화공동체를 꿈꾸는 굴메배울터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문화광장’은 오름과 해안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종달리’와 제주다운 멋이 있는 ‘애월 장한철 산책길’, 낭만가득한 제주의 ‘봄꽃길’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기획연재’는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만화로 보는 제주소담, 정착 이주민의 제주 살이 노하우와 제주고문서 군사동원(軍事動員)을 소개하고 있다.

 

「열린 제주시」는 달마다 8000부를 펴내 전국에 나눠주고 있다.

 

음성변환 바코드를 지면마다 인쇄하고 점자와 오디오북도 220부를 발간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시청 홈페이지에 읽어주는 전자북(http://news.jejusi.go.kr)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독문의 제주시 공보실(☏064-728-2025)로 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