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합동지도점검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합동지도점검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4.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업무처리도

제주시는 2017년1월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가축분뇨 또는 액비의 배출, 수집·운반, 처리, 살포 등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관리되는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사용여부 점검에 나선다.

 

시는 전자인계관리시스템 운용방법과 절차에 대해 재활용신고자 15곳, 수집운반업 1곳 등 16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4월10~28일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재활용신고사업장 등 16개사업장과 이들 업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축분뇨 또는 액비차량 47대이다. 제주시와 한국환경공단제주지사 합동으로 3주 동안 현장방문을 통해 지도·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가축분뇨 또는 액비를 배출, 수집운반, 처리 또는 살포할 때 마다 배출·운반·처리 인계서 작성 등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의 운용방법 △절차 등 운영관리 준수여부 △가축분뇨 또는 액비의 전자인계서 작성 및 입력정보 검증을 위해 환경부에서 제공·설치한 중량계 및 위성항법장치(GPS) 등을 고의로 훼손·분실하거나 자료의 조작 등 부정당한 행위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전자인계서와 대장을 작성하지 않을 경우 100만 원 이하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하기로 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