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엑소 백현, 솔로곡 ‘바래다줄게’ 중국 음악 차트 정상 ‘대세 입증’
엑소 백현, 솔로곡 ‘바래다줄게’ 중국 음악 차트 정상 ‘대세 입증’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4.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남성 그룹 엑소 백현이 솔로곡 ‘바래다줄게 (Take You Home)’로 중국 음악 차트 1위에 올랐다. 

백현은 지난 14일 오후 6시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 시즌 2를 통해 솔로 신곡 ‘바래다줄게 (Take You Home)’를 발표했다. 이 곡은 중국 유명 음악 사이트인 샤미뮤직의 한국 음악 차트는 물론 발표된 지 3주 이내의 곡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곡 차트에서도 종합 및 한국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백현은 엑소 및 엑소-첸백시(EXO-CBX) 활동을 통해 탁월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지와의 듀엣곡 ‘Dream’, 소유와 함께 한 ‘비가와 (Rain)’, 케이윌과 부른 ‘The Day’에 이어 이번 솔로곡 ‘바래다줄게 (Take You Home)’까지 국내외에서 호평받으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엑소 백현의 신곡 ‘바래다줄게 (Take You Home)’는 가수 조규만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따뜻한 느낌의 발라드 곡. 이별의 상처가 있는 여자를 곁에서 지켜보며 위로하고 싶어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백현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했다. 

한편 ‘STATION’ 시즌 2는 매주 금요일마다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음원 및 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