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TBN 제주교통방송 새봄맞이 춘하계 개편
TBN 제주교통방송 새봄맞이 춘하계 개편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4.2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4일 월요일 6시부터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TBN 한국교통방송 제주본부(본부장 송문희)는 새봄을 맞아 오는 24일 오전 6시부터 춘하계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제주교통방송은 제주소방안전본부와의 협업으로 매일 2회 제주 내에서 발생한 사건·사고를 전달하는 코너를 출퇴근 시간에 신설, 편성했다.

 

주중 프로그램인 ‘굿모닝 제주’와 ‘낭만이 있는 곳에’, 주말 프로그램인 ‘TBN 차차차’와 ‘행복한 아침 여기는 제주입니다’ 등 8개 프로그램의 MC를 교체했다. 이들 프로그램엔 지역 정보, 관광정보를 늘리는 등 제주만의 특색을 살리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재편했다.

 

특히 주말 오전 7시 프로그램은 기존 ‘주말을 부탁해’라는 명칭에서 ‘주말 in 가요’로 재편돼 새로운 모습으로 청취자를 찾아간다.

 

사회공헌방송으로는 사회적 약자의 취업과 경력 단절 여성과 취업 희망자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관련 기관의 취업정보 및 행사를 집중적으로 전달하는 ‘행복한 동행 희망의 일자리’를 마련했다.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문화 차이 이해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코너로 ‘다문화 한마당’도 편성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를 CCTV, 자동차, 피해자 등 색다른 시점에서 재구성한 신개념 스토리텔링 ‘사고의 재구성’, 자동차 10년 타기 시민연합 임기상 대표로부터 자가 점검 등의 자동차 관리 필수 팁을 들어보는 ‘행복한 내 차 만들기’,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활용한 실제 교통사고 사례와 이에 따른 대처 방안 등을 다루는 ‘임민철의 교통솔루션’ 등도 있다.

 

교통정보는 새벽 6시부터 밤 12시까지 18시간동안 매시간 5회에 걸쳐 육상과 해상·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