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교육청-제주대학교 예비교원 협력 체결
제주교육청-제주대학교 예비교원 협력 체결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4.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대와 '제주형 교육복지협력 업무협약' 체결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과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가 제주대 예비교원들을 위한 교육복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교육청은 24일 오전 제주대학교와 '제주형 교육복지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대학교 예비교원들이 교육 봉사를 하며 도내 학교의 교육 복지를 지원하고 역량도 높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두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예비교원의 교육복지대상 학생에 대한 교육지원 △학교와 연계한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교육복지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홍보 지원 및 자료와 관련 정보 공유 △교육봉사 활동을 통한 예비교원의 교육역량 강화 지원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한 행사의 공동 개최‧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연계 교육복지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며 예비교원 37명을 1팀당 3명씨 총 12개팀으로 나눠 제주시내 초.중학교 12개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에 놓인 아이들의 자존감과 희망을 키우는 데 예비교원들이 큰 힘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예비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은 제주교육의 역량을 높이고 따뜻한 교육을 실현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