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기재부-제주도, AIIB 연차총회 업무협약 체결
기재부-제주도, AIIB 연차총회 업무협약 체결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4.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AIIB 연차총회 안전 및 홍보 업무협약 맺어
 

오는 6월 16일 제주 중문단지 내 ICC에서 개최되는 AIIB 연차총회에 앞서 제주도가 기획재정부와 안전 및 홍보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 오전 11시 제주 설문대 여성문화센터서 기획재정부 송인창 국제경제관리관과 김방훈 제주정무부지사가 참석해 제2차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연차총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연차총회의의 홍보, 교통, 숙박, 안전 등 행사 운영 관련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합리적인 역할 분담 제정과 총회의 체계적 준비를 위한 기틀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기획재정부는 연차총회 및 부대행사의 기본계획과 세부실행계획 수립, 참가자를 위한 교통, 숙박, 안전 등의 기본대책 수립, 연차총회 온.오프라인 홍보 기획 및 시행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도는 제주도 주관 행사계획의 수립 및 운영, 연차총회 부대행사 참가자를 위한 편의 제공 등을 담당하게 된다.


업무협약에 참석한 김방훈 정무부지사는 "그 간 다양한 국제행사 개최 경험을 살려 성공적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제주도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제주 중문단지 내 ICC에서 개최되는 연차총회는 '지속가능한 인프라'라는 총회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는 기업관계자 및 개인 등은 연차총회 홈페이지(www.aiib2017.org)에서 등록 가능하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