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골프 여제' 박인비, 2017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출전…금메달 획득 후 첫 국내대회
'골프 여제' 박인비, 2017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출전…금메달 획득 후 첫 국내대회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5.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비, LPGA 텍사스 슛아웃 2R 선두권 도약 (어빙<美텍사스주> AP=연합뉴스) 29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어빙의 라스 콜리나스 골프장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발런티어 오브 아메리카 텍사스 슛아웃 2라운드에서 박인비가 1번홀 티오프를 하고 있다. 중간합계 6언더파 136타를 친 박인비는 전날 공동 18위에서 공동 4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골프 여제’ 박인비(29)가 지난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 획득 이후 처음으로 국내대회에 모습을 보인다. 

1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대회조직위원회는 “박인비가 멕시코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로레나 오초아 매치플레이 대회를 마치고 9일 귀국해 17일 개막하는 두산 매치플레이 대회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이지만 박인비가 출전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에 박인비는 “지난해 리우올림픽 금메달 이후 한국 팬들과 만날 기회를 얻고 싶었는데 올해 10주년을 맞은 이 대회에 초청받아 매우 기쁘다. 평소 매치플레이 경기 방식을 좋아하는 만큼 대회 특성을 살려 국내 팬들에게 재미있는 경기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은 17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열린다. 총상금은 지난해 6억 원에서 올해 7억 원으로 늘렸다. 

올해는 사흘간 조별 리그를 벌인 뒤 각 조 1위가 16강 본선에 오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장을 찾는 갤러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두산이 후원하는 브리티시오픈 참관을 지원하는 등의 혜택을 준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