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박찬욱·봉준호·홍상수, 제70회 칸 영화제 찾는다…'한국영화' 풍년
박찬욱·봉준호·홍상수, 제70회 칸 영화제 찾는다…'한국영화' 풍년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5.0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제70회 칸 국제영화제를 찾는 한국 감독 박찬욱, 봉준호, 홍상수.[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감독 박찬욱, 봉준호, 홍상수가 제70회 칸 국제영화제를 찾는다. 

4월 25일(현지시간) 칸 조직위는 경쟁부문 심사위원으로 영화 ‘올드보이’, ‘박쥐’, ‘아가씨’의 박찬욱 감독을 선정했다. 

박찬욱 감독은 심사위원장인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을 비롯해 윌 스미스, 판빙빙, 마렌 아데 감독, 파울로 소렌티노 감독, 배우 겸 감독 아네스 자우이, 작곡가 가브리엘 야레드와 함께 경쟁 부문에 오른 작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칸과 인연이 깊은 박찬욱은 2004년 ‘올드보이’로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2009년 ‘박쥐’로 심사위원상을 받은 것에 이어 올해 칸 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 자격을 얻었다.

또한 봉준호 감독은 영화 ‘옥자’로, 홍상수 감독은 ‘그 후’로 경쟁부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봉 감독의 ‘옥자’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 동물 옥자와 산골 소녀 미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미국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제작해 개막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홍 감독의 ‘그 후’는 배우 김민희, 권해효 등이 출연하며 줄거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칸 경쟁 외에도 변성현 감독의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과 정병길 감독의 ‘악녀’가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홍상수 감독의 ‘클레어의 카메라’는 스페셜 스크리닝으로 상영된다. 

한편 한국 감독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제70회 칸국제영화제는 5월 17일부터 열린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