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기고] “도내 청소년활동정보 여기에 다 있어요”
[기고] “도내 청소년활동정보 여기에 다 있어요”
  • 김병찬
  • 승인 2017.05.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 김병찬
김병찬.

최근 청소년활동에 대한 욕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어디에서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지에 대한 문의전화가 늘고 있다.

 

우선 청소년활동이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필요한 활동으로 청소년 문화활동, 동아리활동, 단체수련활동, 직업체험활동, 자원봉사활동, 교류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청소년활동이라고 한다.

 

많은 연구결과에서 청소년활동의 효과성을 검증하며 청소년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는데, 사회성 발달은 물론 지적능력향상, 소질과 적성개발, 이타성 향상 등의 다양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였다.

 

제주도내 청소년수련시설과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나 정작 청소년들은 프로그램 정보를 알지 못해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청소년활동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활동 홍보지원과 함께 도내 각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정보센터' 게시판.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센터’ 게시판에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도서관 프로그램, 지역 축제 등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도내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청소년정책자료, 교육·연수에 대한 정보까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이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다.

 

최근 트렌드인 SNS를 활용하여 정보를 얻는 방법도 권유한다. 센터 페이스북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아이엠스쿨’에서도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인 ‘아이엠스쿨’에서 매거진검색>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구독요청을 하면 수시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수많은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해 특별히 조직된 “청소년활동정보통신원”은 학부모, 일반 성인 등으로 구성되어 도내 각지에서 펼쳐지는 청소년활동을 조사하여 센터 홈페이지, 페이스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정보를 업로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센터에서는 정보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하여 매월 초 수집된 정보를 가공하여 해당 월 제주지역 청소년활동 정보를 한데 모아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수련시설, 도서관 등에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세요?

지금 바로 검색창에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검색하세요

 

<김병찬·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