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5:42 (목)
제주대 9개 강좌, 전 세계에 서비스 된다
제주대 9개 강좌, 전 세계에 서비스 된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5.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K-MOOC 선도대학으로 선정…강좌당 5천만원 지원

제주대학교의 9개 온라인 강좌가 명품 강의로 선정돼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제주대는 교육부로부터 2017년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3년간 매년 1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제주대는 또 K-MOOC 분야지정강좌를 선정하는 대학으로도 뽑혀 1강좌당 5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선도대학과 분야지정 강좌 2개 부문에 동시에 선정된 것은 제주대가 유일하다.

 

K-MOOC는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다. 심사를 통해 국내 유수대학의 명품 강의만 선정되며 영어로도 서비스돼 전 세계에서 이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선정된 제주대 K-MOOC는 1차년도 선도대학강좌인 ‘유네스코 무형유산 제주해녀’(유철인 교수), ‘알기 쉬운 해양생명과학’(최광식 교수)과 분야지정강좌인 ‘그 섬에 유배된 사람들’(양진건 교수)이며 2차년도 3강좌, 3차년도 3강좌가 개발될 예정이다.

 

제주대는 우선 1억5000만원을 들여 1차년도 3개 강좌를 제작하게 된다. 이 강좌는 오는 12월 개설 운영될 예정이다.

 

앞서 제주대는 지난해 강기춘 교수의 ‘계량경제학’이 K-MOOC강좌로 선정된 바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