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해결 안되는 오라관광단지, '부결하라'
해결 안되는 오라관광단지, '부결하라'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5.1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시민단체,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 부결 촉구

오는 17일 심의가 진행될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에 대해 제주시민사회단체가 해결 불가능의 이유로 부결을 촉구했다.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5일 관련 성명을 내고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은 각종 문제 해결이 불가능해 도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줄지 모른다'는 의문을 가지며 동의안 부결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번 17일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에서 이뤄질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은 지난 심의보류 결정을 내린 후 한 달만에 재개되는 것"이라며 "앞서 환경도시위원회가 주최한 도민 토론회에서는 여러 의견들이 나왔으나 기존의 문제를 해결할 방안이나 가능성이 도출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결되지 못할 지하수 영향문제, 교통 혼잡문제, 쓰레기 처리문제 등과 더불어 재해문제로 추가적 문제가 지적돼 논란이 확산됐다"며 "개발사업 부지 내 많은 비가 내릴 경우 빗물이 지하로 침투하지 못해 상당량이 한천과 병문천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같은 문제 등을 내세워 "동의안 부결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의 역할이 더욱 막중하다"며 "문재인 정부 공약인 제주 생태 공유화 보장과 환경총량제 전면 실시 등을 비춰볼 때 오라관광단지 사업은 문재인 정부의 공약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사업"이라며 중산간 지역인 개발사업 부지는 환경총량제에 빗대 개발이 불가능한 지역이라고 주장했다.


시민단체연대회의는 "환경도시위원회는 제주도나 개발사업자의 눈치를 보지 말고, 즉각적 부결로 제주도의 미래를 밝혀주실 것"이라 당부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번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도당의 당론으로 내세워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