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누리 > 시민기자 | 시민기자뉴스
시민기자
대정청소년수련관-대정중학교, 자유학기제 MOU 체결
대정중 1학년 대상으로 창작뮤지컬 등 12개 프로그램 운영
데스크승인 2017.05.18  13:23:43 문춘자 시민기자 | kumsung62@hanmail.net  
   
(좌)대정청소년수련관(팀장 고옥수)과 (우)대정중학교(교장 고관수)는 18일 대정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청소년체험활동(자유학기제)을 연계 운영한다.

 

대정청소년수련관은 18일 대정중학교(교장 고관수)와 청소년체험활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대정중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청소년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청소년체험활동은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직·간접 체험 활동을 강화하고 수업방식을 토론, 실험, 실습, 프로젝트 수행 등 학생 참여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 활동은 대정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2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17회기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활동은 창작뮤지컬, 북아트, 보컬뮤직, 캘리그라피, 마임, 방송댄스, 힙합(얼반)댄스 기타교실, 과학탐구, 스토리 창작, 벽화그리기, 공예•퀼트 총 12개의 프로그램이다.

 

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취미와 특기를 계발하고 흥미, 소질, 적성을 파악하여 학업과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 탐색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정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수련시설의 전문성을 갖춘 프로그램과 자원을 개발하고 청소년체험활동 코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문춘자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의견나누기(0개) 운영원칙 보기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0 / 최대 1000바이트 (한글 250자)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