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3 (금)
공동주택 46개단지, 관리실태 지도점검
공동주택 46개단지, 관리실태 지도점검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5.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공동주택 46개 단지를 대상으로 5월23일부터 연말까지 관리업무 전반에 대한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점검은 각종 공사와 용역업체 선정, 장기수선 계획와 장기수선 충담금, 입주자대표회의 구성 사항 등 공동주택 운영전반에 대해 이루어진다.

 

이번 점검하게 될 단지는 주민요청이 있거나 입주자 사이에 분쟁이 있는 단지, 준공된 지 5년이 지난 300세대 분양주택 가운데 사용검사 또는 사용승인일이 오래된 공동주택 5개 단지를 선정한다.

 

지도. 점검반은 외부 전문가인 회계사, 주택관리사, 기술사, 변호사, 담당공무원 등 3~5명으로 짜 입주민들에게 점검사실을 사전공고 된다.

 

점검과정에서 발견되는 법령위반 사례와 개선돼야 할 사항은 행정조치 또는 개선될 수 있는 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컨설팅도 하기로 했다.

 

입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적. 개선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공동주택 내 게시판을 활용하여 공지 할 예정이다.

 

제주시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8개 아파트 실태조사를 통해 위반사항 124건을 발견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