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5:42 (목)
제주대 안성조·권상철 교수 저서 우수학술도서 선정
제주대 안성조·권상철 교수 저서 우수학술도서 선정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5.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안성조 교수(형사법전공)가 공저로 펴낸 <법과 진화론>과 사범대학 지리교육전공 권상철 교수가 저술한 <지역 정치생태학: 환경-개발의 비판적 검토와 공동체 대안>이 2017년 대한민국학술원 사회과학분야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

 

<법과 진화론>은 형사법, 민사법, 법철학 분야의 5명의 법학교수들이 그동안 ‘법과 진화론’을 주제로 발표한 8편의 논문을 한 데 엮어 각각의 논문에 대한 저자의 해제를 달아 공동작업으로 펴낸 것으로 총 두 편, 8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다.

 

안 교수는 “이 책은 진화생물학, 진화심리학, 인지과학, 체계이론, 밈학 등의 다양한 관점을 법학의 여러 문제의 해결에 적용, 응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융합적, 통섭적 연구의 전범을 제시해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 정치생태학: 환경-개발의 비판적 검토와 공동체 대안>은 지역 정치생태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제3세계와 제1세계의 환경 문제와 그 대안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으로 전 세계 수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사례 연구를 정리해 이해하기 쉬운 정치생태학, 즉 지역 정치생태학으로 재구성하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