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2:47 (수)
뮤지컬 배우 홍광호 결혼 “강예솔은 내 첫 번째 관객”
뮤지컬 배우 홍광호 결혼 “강예솔은 내 첫 번째 관객”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6.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뮤지컬 배우 홍광호가 동료 배우 강예솔과 7년의 연애 끝에 결혼한다.

 

1일 공연계에 따르면 홍광호와 강예솔은 오는 6일 경기도 분당 모처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

 

계원예술고등학교 선후배 사이인 두 사람은 지난 2012년부터 공식적으로 연인이 됐음을 인정했다.

 

홍광호는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고등학교 2학년이 되던 1999년 신입생 환영 공연으로 '우리 읍내'라는 연극을 올렸고 제 첫 번째 관객 중 한 명인 그 친구는 당시 매일 같이 선물과 편지를 전해주며 저를 많이 좋아해 주던 후배입니다"라며 예비신부 강예솔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이어 "졸업한 지 10년이 되던 해 겨울 저희는 다시 만났고 이제 또 한 번의 출발을 하려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홍광호는 "글을 통해 마음을 통해 축복해 주시고 축하해 주신 모든 가족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라고 글을 마쳤다.

 

2002년 뮤지컬 '명성황후'로 데뷔한 홍광호는 '지킬앤하이드' '미스사이공' '오페라의 유령' '닥터지바고' '맨 오브 라만차' 등 굵직한 작품에 참여했고, 2009년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인기스타상을 받았다.

 

2014년엔 한국 배우 최초로 뮤지컬의 본고장인 영국 웨스트엔드에 진출하며 그해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 월드닷컴어워즈 새로운 프러덕션 뮤지컬부문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2015년엔 왓츠 온 스테이지 어워즈 뮤지컬부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강예솔은 2006년 제76회 춘향선발대회 미스춘향 진 출신으로 드라마 '밤이면 밤마다', '자명고', ‘마이프린세스’ 등에 출연했다. tvN ‘로맨스가 필요해 2012’에 우지희 역으로 얼굴을 알린 강예솔은 2014년 '정도전' 'TV소설 순금의 땅'에 캐스팅되기도 했다.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