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27회 재능시낭송 제주대회 개최
제27회 재능시낭송 제주대회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7.06.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영아 씨 영광의 최우수상

재단법인 재능문화•한국시인협회•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제주대회)’가 11일 오후 2시 제주시 건입동 김만덕 기념관에서 시낭송가의 꿈을 가진 100여명이 성황을 이룬 가운데 허영자 시인외 2명이 심사와 백은영 씨 진행으로 개최됐다.

▲ 김향심 재능시낭송회 고문은 "제27회째 낭송대회 계속됨에 기쁘다."며 인사말을 했다.

김향심 재능시낭송협회 제주지회 고문은 "이 시낭송 대회는 결과에 관계없이 아이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창의력 있고 품격 있게 성장할 수 있으며 내면이 단단해 질 것으로 믿는다. 성인부 역시 품격있는 대회다"며 인사말을 했다.

▲ 강영아 씨가 최우수상을 받고 앵콜낭송을 했다.

재능시낭송협회 관계자는 “재능시낭송대회는 1991년부터 시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행사는 교육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후원으로 초·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누어 예선과 본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전국 16개시도를 순회하며 예선대회를 열고, 본선대회 수상자에게는 문화예술위원장상을 성인부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하는 격조 높은 문화예술 이벤트”라고 밝혔다.

▲ 초중고, 일반부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초등부 수상자
▲최우수 양지운(+교육감 상, 제주동초 2년), 홍차민(제주동초 2년),
▲우수상 이윤지(아라초 3), 홍다민(제주동초 6), 강시연(신광초 2), 고예빈(아라초 3)
▲장려상 김혜림(아라초 3), 김주연(화북초 2), 강선후(신광초 6), 김예림(아라초 3), 이준우(한라초 2), 김예은(화북초 1),

중고등부 수상자
▲최우수상 - 오현경(사대부고 1년),
▲우수상 - 선희주(사대부중 1), 홍하민(오현중 2)
▲장려상 -  현예원, 윤은지(제주동여중 2년), 이근영(제주사대부고2), 고수빈(신성여중 2), 고정우(제주동여중 3)

일반부 수상자
▲최우수 - 강영아
▲우수상 - 김동호, 조혜원, 신화단, 한임숙
▲장려상 - 김경애, 고미선, 김연실, 장원미, 최인덕, 이윤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