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2:43 (목)
더부르 크리스털 팰리스 신임 감독 “선수들 직접 확인하겠다”
더부르 크리스털 팰리스 신임 감독 “선수들 직접 확인하겠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6.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털 팰리스 감독으로 부임한 후 첫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더부르 감독.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이청용의 소속팀 크리스털 팰리스의 지휘봉을 잡게 된 네덜란드 출신 프랑크 더부르(47) 감독이 가장 먼저 할 일로 선수 파악을 꼽았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27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더부르 감독과 3년 계약을 했다”고 발표했다.

네덜란드 국가 대표 수비수로 112경기를 뛰었던 더부르 감독은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네덜란드 대표팀 코치,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아약스를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 받았다.

더부르 감독은 “세계에서 가장 큰 리그에서 감독으로 뛸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흥분 된다. 역사가 깊은 크리스털 팰리스를 맡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샘 앨러다이스 감독 체제에서 지난 시즌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던 이청용에게는 감독 교체가 호재다.

더부르 감독 역시 선수들을 똑같은 출발선에서 평가하겠다고 말했다. 이름값이 아닌 자신의 기준으로 선수를 판단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우선적으로 모든 선수들을 알고 싶다. 이것은 나에게 매우 중요하다. 선수들의 비디오를 봤기 때문에 주목을 끈 선수는 있다. 하지만 직접 보고 싶다. 그다음에 결정을 내리겠다”며 팀 운영 방안에 대해 말했다.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