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류현진, 왼발 통증으로 결국 '전반기 마감'…뼈 이상 無
​류현진, 왼발 통증으로 결국 '전반기 마감'…뼈 이상 無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7.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발에 강습 타구를 맞은 LA 다저스 류현진.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왼손 투수 류현진(30)이 왼발 부상으로 전반기를 조기 마감했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5일(한국시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경기를 앞두고 미국 현지 지역 언론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류현진을 왼발 타박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지난달 29일 LA 에인절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4회 안드렐톤 시몬스의 강한 타구에 왼발을 맞았다. 통증이 심한 부상에도 계속 마운드를 지킨 류현진은 5⅔이닝 2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류현진은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지만, 복귀는 아직 미정이다. 로버츠 감독은 후반기 복귀를 전망했다. 다저스는 애리조나전에 이어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홈 6연전이 전반기 마지막 일정이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왼발 뼈 스캔 검사에서도 이상 징후가 나타나지 않아 골절은 아니지만, 여전히 통증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다저스는 선발 자원이 풍부해 류현진에게 무리한 요구를 할 필요도 없다. 또 류현진은 부상 경력이 있어 완벽한 몸 상태로 복귀를 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이다.

다저스는 류현진을 부상자명단에 올리는 대신 투수 로스 스트리플링을 메이저리그 현역 로스터에 등록할 방침이다. 전반기 휴식기를 가질 예정인 메이저리그 후반기는 15일부터 재개한다.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